본문 바로가기
FOOD/양평맛집

양평 용문맛집 : 용문역 원조 능이버섯 국밥 전골 (약초밥) 진짜 제대로 된 건강밥상을 먹으러 가다!

by 아이러브실버(브리영) 2020. 1. 16.

양평 용문 맛집 : 원조 능이버섯 전골 + 약초밥

양평맛집 용문원조 능이버섯국밥

용문역을 자주 오는 편이라 용문역 쪽에 허름한 원조능이버섯국밥집이 있는데요. 지나갈 때마다 봤는데, 허름해 보여서 그냥 안 가봤는데 이번에 용문 장날에 아버지와 함께 지나가다 용문역 능이버섯국밥 집 앞에 길게 줄이 서있어서 궁금해서 먹어보려고 줄 섰어요! 줄 서있는 분들도 다들 맛집인가 하고 궁금해서 와서 줄 서있다고 합니다 ㅎㅎ

 

양평 용문 맛집 원조능이버섯국밥

 

줄 서있는지 얼마 안되서 제 뒤로도 많은 분들이 길게 서있었습니다. 여긴 번호표가 없어서 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이날은 용문 5일장이라 더 붐비는 것 같습니다. 용문 5일장과 점심시간대는 피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관, 동관, 별관 이렇게 3군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용문 용문산맛집 원조능이버섯국밥

기다리면서 따뜻한 차를 준비해주셨네요~ 빨간색 물인데 몸에 좋은 차인데 이름을 잘 모르겠네요.

 

 

 


용문 맛집_ 용문원조능이버섯국밥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역길 12

 

010-9386-0022

평일 12:00 - 19:00
주말 07:00 - 19:00


용문원조능이버섯국밥 내부

 

용문원조능이버섯 주방 반찬셀프

한 10~20분 정도 기다려서 들어간 것 같습니다. 겉에서도 보았듯이 내부도 허름한 가게입니다. 하지만 이런 곳이 맛집 아닙니까?! 

 

용문원조능이버섯 본관내부
용문원조능이버섯 내부

내부는 보면 볼수록 웃기지만, 식사하시는 분들이 다 맛있다며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기대가 됩니다.

테이블은 6~7개 정도 있습니다. 

 

 

용문원조능이버섯 전골 밑반찬

 

반찬, 물 , 술 셀프 그릇까지 전부 다 셀프입니다 :

먹을양만큼 반찬을 담아봅니다. 밑반찬은 3개 정도 담았어요!

 

용문원조능이버섯 전골 메뉴판

 

버섯전골 + 약초밥 1인 11,000원 (2인 이상 주문)

 

버섯전골이 맛있다길래 버섯전골 2인분 주문

 

코스 요리도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코스 요리보다 버섯전골을 추천해요

버섯전골도 양이 많아서 다 못 먹었어요 ㅎㅎ 코스 요리는 더 많겠죠?

 

(코스요리) :  25,000원

능이전골 + 약초밥 + 막국수 + 산나물 버섯 볶음밥 + 칼국수 2인 이상 주문 가능 

 


 

용문원조능이버섯 전골

드디어 나온 버섯전골 - 11,000원 버섯 한가득 넘치게 나왔네요! 2인분이라고 해도 이건 3인분 수준 정도 보입니다.

양이 그만큼 푸짐하게 양 많이 주십니다.

 

용문원조능이버섯 전골
용문원조능이버섯 전골

 

이름부터 버섯전골이라 버섯이 가득 있네요.

전골은 능이 육수로 하고 전골 안에는 능이 , 표고, 느타리, 새송이, 팽이, 개암 ( 국내산. 수입) 이 들어가 있으며

소고기 , 야채도 들어갔습니다. 야채가 적어서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먹다 보니 살짝 버섯이 느끼해지더라고요.. 

국물은 진짜 맛있었어요! 진한 버섯의 향이 느껴집니다. 아빠도 여기 진짜 맛있다며 몸보신 제대로 한다고 좋다고 하셨어요! 용문원조능이버섯집은 젊은 분들보다 어르신분들이 많이 오시는 편입니다. 어린이 입맛은 오시면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 

 

 

약초밥(누룽지밥)  서비스로 버섯밥을 주십니다.

밥이 2개! 

밥 나오는 시간 조금 걸립니다~ 

 

돌솥 버섯밥은 서비스로 주신 밥 

냄비는 약초밥으로 아래 누룽지가 있어서 고소하니 더 맛있었습니다!

버섯전골이랑 약초밥과 같이 먹으니 더 맛있어요! 배부른데 약초밥에 자꾸 손이 가게 되더라고요

싱거우면 간장 조금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이날 완전 몸보신 제대로 한 날이었습니다!! 건강밥상

용문산 가시 거나 용문에 오신다면 용문 원조 능이버섯 추천드립니다.